본문 바로가기
콜 포인트/수도권 콜 포인트

수도권 콜 포인트 (평택시)

by 나잇드라이버 2023. 5. 29.

평택은 경기도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도시이면서도 면적 또한 넓어 오지가 많은 지역이기에 초보 대리운전 기사들이 공략하기에 매우 어려운 곳입니다.

01

반대로 지리를 잘 알고 공략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다면 좋은 단가의 콜을 탈수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필자의 경우 한때는 시외버스를 타고 포승으로 가서 그곳에서 스타트를 한 적이 있으며, 여전히 포승으로 일부러 내려가 스타트하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그럼, 평택은 어디를 공략해야 하는지 아래를 통해 알아 보겠습니다.
 

 

평택시

평택은 화성, 수원 그리고 분당으로 가는 콜들이 잘 나오는 곳이며 늦은 시간에는 안성으로 가는 콜도 있습니다.
서울에서 평택으로 내려가는 콜의 단가보다는 위로 올라갈 때 가격이 좋은 편이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합정동(평택조개터)

평택조개터 주변이 콜 포인트며, 평택역과 약 1.2km 떨어져 있어 평택역 쪽에서 존버를 하면서 콜을 잡아도 됩니다.

 
또 다른 한 곳은 바로 평택역 앞이며 늦콜도 나오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기사들이 밀집하는 곳이라 경쟁이 심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비전동 (소사벌)

아래 보이는 지엔산부인과 주변에서 콜이 나오며, 주변 아파트들에서도 간혹 늦콜이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늦은 시간에는 안성으로 가는 콜이 많이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세교동 (법원 먹자)

수원법원평택지원 건너편 먹자에서 콜이 나옵니다.

 

서정동 (송탄)

이곳은 평택에서도 가장 유명한 콜 포인트 중 한 곳입니다.

오산, 화성, 수원으로 가는 콜이 많으며 서울까지 가는 콜도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고덕동 (삼성전자)

고덕동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새로 형성된 콜 포인트입니다.
삼성전자가 들어오면서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먹자가 생겼습니다.

 
또 다른 콜 포인트는 서정리역 2번 출구 쪽 먹자입니다.

이곳은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콜이 잘 빠지질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송탄이나 주변에 있다가 콜이 올라오면 택시를 잡고 이동해야 하는 부분은 있으나 그만큼 단가는 좋게 나오는 곳입니다.
 

 

포승

산업공단이 있어 많은 회사원들이 저녁에 회식을 하는 곳입니다.
양질의 콜이 나오는 곳이지만 밤 11시가 넘으면 콜이 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포승의 대표적인 콜 포인트입니다.
이곳에서 존버를 하다 보면, 만호사거리 또는 내기삼거리 쪽에서도 콜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포승 렌터카를 불러서 이동을 하면 되니 너무 어려워 하지 말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사들은 술집인 "밀러타임"에서 렌트카를 타고 이동을 하니 렌트카를 부를 때는 밀러타임 앞에 있다고 말하면 10분 내외로 도착합니다.
 

 

안중

안중은 굳이 일부러 들어가서 콜을 잡을 필요까지는 없는 곳이나, 콜을 잡고 도착지가 안중일 경우를 대비해서 콜 포인트가 어디인지는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안중에서 콜이 잘 나오는 곳은 안중버스터미널 부근과 안중시장 쪽입니다.
 

 

청북

청북은 안중보다는 규모가 작으나, 초저녁에 콜이 솔솔 하게 올라오는 곳입니다.

 
포승에서 청북으로 가는 콜도 잘 나오기 때문에 초저녁이면 청북에 들어갔다가 탈출 콜을 노려 볼 만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평택대학교 주변 용이동 먹자이나, 여기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곳들만 알아도 평택을 공략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