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 포인트/서울 콜 포인트

서울 콜 포인트 (여의도, 마포, 공덕, 합정)

by 나잇드라이버 2022. 3. 19.

서울에서 강남권 다음으로 콜의 질이 좋은 곳을 뽑으라면, 당연히 여의도, 마포, 공덕, 합정일 것입니다.

물론, 광화문, 을지로, 종로와 용산 일부 지역도 콜의 질은 좋습니다.

 

 

그런데, 왜 이 4곳을 먼저 언급하냐면, 이동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고 콜이 나오는 지역이 밀집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바로 고속화 도로 진입이 수월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대린이들은 일명 뚜벅이로 대리운전을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경 1km가 벗어나는 위치에서 콜이 뜨면 걸어가기에는 무리고, 그렇다고 뛰자니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가니 이래저래 콜을 잡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감안 했을 때 여의도, 마포, 공덕, 합정은 콜이 밀집된 장소에서 다수가 올라오기 때문에 대리 기사에게는 더없이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 여의도

먼저 여의도 콜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여의도 콜 포인트

여의도는 크게 위 사진에서와 같이 크게 2 구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국회의사당 역 주변 지역

2. 여의도역~샛강역 윗 지역

 

여의도는 지형 특성상 섬 가운데에 큰 공원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것 때문에 밀집 지역이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럼, 이 2곳 모두 콜이 잘 나오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국회의사당 역 주변은 콜의 빈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리운전 기사들은 여의도역 주변에 모여 콜 대기를 합니다.

 

콜이 잘 나오는 곳으로는 여의도역 주변 증권사, 은행들과 IFC Mall, 현대 Mall, LG 트윈타워, KBS 별관 주변, 63 빌딩 그리고 성모병원 장례식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많은 기사들이 여의도역 주변과 KBS 별관 뒤 상가 골목에서 주로 대기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포, 공덕

마포와 공덕은 하나로 봐도 무관 합니다.

마포 공덕 콜 포인트

마포는 불교 방송국 뒤편에서부터 공덕역까지가 전부 콜 포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덕역 또한 주변에 많은 식당들이 있어 콜이 잘 나오는 지역입니다.

 

여의도와 마찬가지로 마포와 공덕에서 콜이 많이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큰 회사들이 많이 위치해 있다는 것입니다.

대리운전 콜이 많이 나오는 콜 포인트의 특징을 자세히 보면 많은 기업, 회사들이 밀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고 직장인들이 주변 식당과 주점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콜 포인트를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법인 콜들이 많이 나오는 지역이 바로 콜 포인트인 것입니다.

 

 

카카오도 이제는 예약 콜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여의도역 근처에서 대기하고 있어도 마포, 공덕역에서 예약 콜이 올라온다면 버스나,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해서 이동해서 운행을 해도 무관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이동 시간은 20분 내에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고객이 있는 출발지에 도착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간혹 대흥역 주변에서도 콜이 나오기는 하나, 콜 포인트라고까지 보기는 어려워 여기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합정

합정은 아래 사진과 같이 크게 3 구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합정동 콜 포인트

1. 합정역~상수역 : 일명 합정역 먹자 일대입니다.

콜의 질은 아주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겠지만, 서울의 다양한 곳과 서울 외곽으로 나가는 콜들이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산의 사시는 기사님이라면 마무리 콜을 합정에서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부천, 김포, 인천 계양, 부평, 서구 쪽으로 가는 콜들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이 떨어지는 시간 때에 많은 기사님들이 합정으로 많이들 모여듭니다.

 

고양, 인천, 부천 쪽에 거주하시는 기사님들이 복귀 콜을 노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2. 서교동~홍대입구 : 콜의 빈도는 아주 높지는 않으나 꾸준하게 콜이 올라오는 지역입니다.

 

 

3. 망원역 주변 : 콜의 질이나 빈도는 높지 않으나 합정에서 대기하다 보면 간간히 콜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장에서는 서울의 심장인 광화문, 종로, 을지로 그리고 서대문과 동대문의 콜 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