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에서는 앞에서 소개 한 구역을 제외한 나머지 인천 지역의 콜 포인트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앞에서 소개한 송도, 청라, 부평, 계양을 제외하고 나머지 지역은 그리 선호하는 곳들은 아니지만, 항시 관심이 가는 곳은 영종도입니다.
사실, 그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낮아지긴 했어도 아직까지는 메리트가 있는 곳인 것은 분명합니다.
자 그럼 영종도가 속해 있는 중구부터 시작해 볼까요?
◎중구
중구는 지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크게 3 구역으로 나뉘어 집니다.
월미도(신포동), 영종도 그리고 무의도.
여기에서는 무의도를 제외 한 영종도와 월미도만 소개하겠습니다.
대무의도는 실제 대리 운전이 거의 불가하다고 보이는 곳이기에 생략하겠습니다.
1. 영종도
영종도는 지역의 특성상 아래와 같이 콜 포인트로 나뉘어 집니다.
- 운서동 (운서역, 스카이 72 골프장, 삼목항, 인천국제공항)
- 영종 하늘신도시 (운정동)
- 을왕리 해수욕장
- 그 외 기타
- 운서동 (운서역, 스카이 72 골프장, 삼목항, 인천국제공항)
운서동은 영종도에서 행정구역상 가장 넓은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나, 이곳을 조금 더 세분화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운서동을 대표하는 곳은 공항철도역이 있는 운서역입니다.
운서역 주변 먹자 또는 아파트에서 인천으로 가는 콜들이 나오며, 특히 주말에는 스카이 72 골프장 등에서 운동을 마치고 운서역 근처 식당에 와서 식사를 하고 서울로 가는 손님들이 많은 곳입니다.
또한 운서역과 가까운 삼목항 횟집에서도 콜들이 자주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서역에서 삼목항까지 택시비는 대략 5~6천 원 나오니 가격이 업 되면 택시를 잡고 이동하는 것이 좋겠지요?
스카이 72 골프장은 바다코스와 하늘코스 두 곳으로 나뉘니 콜 잡은 후 출발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용유동 횟집 등에서도 콜이 나오기는 하나 운서역에서 10km 떨어져 있는 관계로 자차 또는 2인 1조가 아닌 이상 이동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사실 콜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간혹 나올 때는 업 단가로 나오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기사님들은 공항에서 존버를 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운서역에서 존버 하다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콜이 나오면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해도 충분합니다.
외곽에서는 손님이 20~30분은 충분히 기다려 주니깐요.
- 영종 하늘신도시 (운정동)
행정상 명칭은 영종 1동이라고 하나, 콜 창에는 영종 "운정동" 또는 "하늘신도시"라고 대부분 표기가 되는 곳입니다.
운정동의 콜 포인트는 진로마트가 있는 먹자입니다.
운정동은 운서만큼 콜이 빈번하게 나오지는 않으나, 운서로 가는 좋은 가격의 콜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걸 잡고 운서로 이동하면 좋습니다.
버스로 운서로 이동하게 되면 최소 반시간 이상이 걸리지만, 차로 이동하면 15분 안팎이면 도착하기 때문입니다.
- 을왕리 해수욕장
이곳은 휴양지라 주말이나 공휴일에 낮부터 들어와 공략하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가뭄에 콩 나듯 콜이 나오기 때문에 잘 못 들어갔다가는 콜도 못 잡고 빈손으로 돌아 나올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 외 지역
① 넙디
운정에서 버스를 타고 운서로 가다 보면 넙디라는 자그마한 동네를 지납니다.
행정구역상 운서동에 포함되지만 차로 이동해야만 하는 거리라 실질적으로 운서역에서 존버 하다가 콜을 잡기는 쉽지 않은 곳입니다. 그래도 간간히 콜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운남동
중구청사가 위치한 곳이지만, 외곽에서 들어가는 콜은 있어도 빠져나가는 콜은 거의 없는 곳이라는 것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③ 구웁뱃터
이곳은 사실 핫한 콜 포인트이나 진입이 쉽지 않기 때문에 대린이 분들이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은 곳입니다.
운서나 운정에서 콜을 쪼다 보면 구웁뱃터에서 출발하는 콜들이 간간히 올라오며, 1시간가량 안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영종도 기사가 아니면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곳입니다.
가격 또한 업 단가가 많기 때문에 만일 택시로 이동할 수 있으면 잡아도 괜찮겠지만, 대린이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지는 않는 곳입니다.
④ 만정 레저 캠핑장
간간히 콜이 올라오는 곳이지만, 이곳 또한 구웁뱃터와 만찬 가지로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더 상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⑤ 예단포항
영종도 기사가 아니라면 굳이 이곳에서 나오는 콜을 잡을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영종도는 이 정도만 알아도 충분하다고 보이며, 만일 늦은 시각 영종도에 들어가게 되면, 서구청까지 나가는 셔틀이 하늘도시 진로마트 앞 대로변에서 출발해서 운서역 맞은편 큰 사거리를 거쳐 나가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월미도 (신포동)
월미도 또한 휴양지이기 때문에 주말, 공휴일에 콜이 낮부터 나오는 곳입니다.
외곽으로 나가는 콜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가격 또한 타 인천 지역에서 출발하는 콜 보다는 조금 좋은 편입니다.
월미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인천역을 지나야 하는데, 인천역 바로 앞이 그 유명한 인천 '차이나타운'입니다.
신포동에는 중국 음식점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음식점들이 있고, 콜들이 솔솔하게 나오는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동인천동과 인하대학병원 주변에서도 콜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미추홀구
미추홀구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지역은 아닙니다.
대부분이 인천 관내로 이동하는 콜이기 때문이며 적정 가격보다 낮게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주요 콜 포인트라고 하면, 앞에서 설명드린 주안역 부근 먹자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제일 유명한 콜 포인트가 용현동 토지금고시장입니다.
경인 고속도로가 시작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이 인천 관내 이동 콜이 많습니다.
또한 전과 달리 최근에는 늦은 시간에는 콜이 없습니다.
미추홀구에서 소개할 마지막 콜 포인트는 인하공전 먹자입니다.
참고로 외곽에서 들어오실 때 숭의동, 도화동 도착지는 가급적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치가 애매한 곳이라 탈출하는데 어려움이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미추홀구는 이 정도로만 소개하겠습니다.
◎동구
개인적으로 동구는 절대 안 들어가는 지역입니다.
대부분 지역이 공장과 항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곳까지 들어가 콜을 잡을 이유가 없다고 여겨집니다.
개인의 선택이니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 외 지역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인천의 콜 포인트를 제외한 추가로 소개할 지역으로는 바로 강화도입니다.
강화는 행정구역상 인천광역시이지만, 지리적으로는 김포와 맞닿고 있습니다.
전에는 김포시에 속해 있었으나, 김포시가 인천광역시에 넘긴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간혹 강화로 가는 콜을 잡고 들어가는 기사님들이 종종 있는데, 대린이들은 정말 신중하게 콜을 잡으셔야 합니다.
잘 못했다가는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오지를 몇 시간씩 걸어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강화를 들어가신다면, 콜을 잡고 도착지 위치를 정확히 확인 후 콜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곳만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신문리, 관청리, 갑곳리만 들어가시고, 나오시는 방법은 콜이 있으면 다행이겠지만 김포를 거쳐 일산으로 가는 96번 버스가 있으니 막차 시간 잘 확인하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 기억으로는 막차가 밤 12시 반으로 알고 있으나, 코로나 이후 어떻게 변경되었는지는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콜 창에 강화 "초지대교"라고 밤늦게 콜이 올라오는데, 그냥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낮이면 몰라도 밤 10시 이후 도착하면, 택시 아니면 절대 나오질 못합니다.
이것으로써 인천의 모든 콜 포인트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누락 된 지역도 분명 있겠으나, 대린이 분들이 움직이기에는 충분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안내 해 드린 정보를 숙지하시고, 본인의 경험을 쌓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대리운전은 본인의 패턴과 경험이 매출을 좌우합니다.
그러니 인천 들어왔다가 탈출하는 것을 너무 걱정 마시고 몸소 실행에 옮기시길 응원합니다.
'콜 포인트 > 인천 콜 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콜 포인트 (부평, 계양, 서구) (0) | 2022.05.07 |
---|---|
인천 콜 포인트 (연수구, 남동구) (0) | 2022.05.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