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을 하면서 제일 중요시 여기는 부분 중에 하나가 콜이 많이 나오는 지역, 일명 '콜 포인트'가 어디인가를 아는 것입니다.
콜 포인트를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 매출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리운전을 처음 시작하시는 대린이분들은 처음이라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콜 포이트가 어디인지 지속적인 공부를 하셔야만 합니다.
이것은 누가 가르쳐준다고 해서 하루 아침에 터득할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경험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한 공부와 실전을 통한 경험만이 콜 포인트를 알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리며, 콜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콜 포인트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거기에 더해 식당, 유흥업소가 밀집된 곳이라고 보면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운전기사를 부르는 손님들은 여러분도 마찬가지이시겠지만, 음주 운전을 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리운전 콜들은 유흥업소와 식당들이 밀집된 곳에서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여러 유투브나 카페들에서 콜 포인트에 대한 소개가 많이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어 공부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콜 포인트 소개를 하자니 범위가 너무 방대한 것도 있고, 사실 제가 선호하지 않은 지역에 대해 제 자신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이미 설명한 내용을 그대로 옮겨와 설명하는 것은 무의미해서, 전적으로 제가 아는 지역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다는 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그 외 지역 콜 포인트에 대한 정보는 검색을 통해 터득하시면 될 것입니다.
소개 할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
- 서울 강남권
- 서울 영등포, 여의도 지역
- 서울 마포, 합정, 공덕
- 서울 중부, 광화문, 을지로
- 서울 강서지역, 방화, 마곡
- 서울 강동지역, 잠실, 천호
2. 인천
- 연수구, 계양구, 서구, 부평구, 남동구, 중구
3. 경기도
- 고양시, 부천시, 시흥시, 용인시, 성남시, 수원시, 안산시, 안양시
4. 골프장 주변
위에 설명한 지역 외에 더 많은 콜 포인트들이 있으나,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위 지역 외에는 선호하지 않은 도착지이기 때문에 거의 가지 않고 있습니다.
대리운전의 매출에 직접적인 연관이 되는 콜 포인트에서 설명드리는 장소들이 무조건 다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제일 중요한 것은 나만의 패턴(루트)을 만드는 것이 매출과 제일 연관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작정 주는 콜을 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호하는 지역을 정해 놓던가, 내 동선을 짜 놓고 콜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래야만 주어진 시간안에 효율적인 콜들을 탈 수 있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무조건 주는데로 타시는 기사들도 있습니다.
도착지가 어디가 됐든 상관없이 가격만 좋으면 잡고 가시는 분들이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2가지입니다.
도착지에서 탈출 방법을 잘 아는 노련한 기사이던지 아니면, 무작정 가격만 보고 콜을 잡은 기사이던지.
대부분의 대린이분들은 투잡 또는 알바 부업으로 시작하시기 때문에 아무래도 늦지 않게 집으로 귀가, 일명 '복귀'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콜 포인트마다 가는 방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내가 사는 지역으로 콜이 많이 나오는 콜 포인트가 어디인지도 설명드리겠으니, 이 부분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린이분들은 처음 대리운전을 시작하시게 되면 내가 거주하는 지역 중심으로 먼저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로, 내가 사는 지역이 일산이다 그러면 누구보다도 내가 그 지역에 익숙하고, 도로 사정, 대중교통 이동 방법 등이 모두 친숙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일을 하다 보면, 저 멀리 경기도 남부 기사가 가격만 보고 영종도에 들어오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그다음 어떻게 영종도에서 나가야 하는지 몰라 무척 불안해합니다.
경험이 많은 기사라면 큰 문제없이 탈출을 하던 다음 콜을 잡고 나갑니다.
하지만, 대린이인 여러분들은 이런 무모한 모험을 하시기 전에 차근차근 내공을 쌓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대리운전을 시작하셨다면, 하루 이틀하고 그만두지 않은 이상 차근차근 터득해 가시는 것이 좋다는 겁니다.
그리고, 대리운전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내 거주 지역 외에 타 지역까지 길을 알 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있으니 이점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콜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댓글